자 료 실

귀중한 경험과 자료를 나누어 주세요!!

나눔 게시판

 

『교황 바오로 6세 성하의 사도적 권고, 1974』 마리아 공경 46

작성자 레지아 날짜 2024-08-18 19:18:37 조회수 182

46. 따라서 로사리오 기도는 강생의 구속신비를 중심으로 삼고 있는 복음적인 기도로서 그리스도론적인 성향을 분명하게 지니고 있습니다.

사실, 로사리오 기도의 특징적인 요소인 성모송의 반복은 그리스도께 대한 끊임없는 찬미입니다.

천사의 인사와 "태중의 아드님 또한 복되십니다."(루가 1,42)라는 세례자 요한의 어머니의 인사는 궁극적으로 모두 그리스도께 드리는 인사이기 때문입니다.

나아가 본인은, 성모송을 되풀이하여 바침은 구원의 신비들을 계속 묵상하는 것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각 성모송의 예수는 하느님의 아들이시며 동정녀의 아들이신 예수의 신비를 상기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즉, 성모송의 예수는 베들레헴의 구유에서 탄생하신 예수, 어머니에 의해 성전에 봉헌되신 예수, 아버지의 일에 대한 열성이 넘치는 소년 예수, 동산에서 고뇌를 겪으시고 죄인으로 가시관을 쓴 채 십자가를 지고 해골산에 올라 죽으신 구세주로서의 예수, 죽음에서 부활하시어 아버지의 영광으로 오르시고 성령을 보내주신 바로 그 예수이십니다.

지금도 그런 습관이 남아있는 곳이 있지만, 한때는 묵상을 도와주고 기도의 말마디와 정신이 일치되도록 하기 위해 각 성모송의 예수 다음에 구원의 신비를 환기시키는 말을 추가한 적도 있었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